Newsletter – 2023 Summer – K

2023년 9월 

뉴튼 수도원을 아껴 주시는 고마우신 분들께, 

종잡을 수 없는 기후 변화로 인해 세상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곳 뉴튼은 아직 추석 전이지만 기도길에 심어진 벚나무와 꽃사과 나무는 벌써 잎사귀를 떨어뜨리며 가을 날씨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관심 덕분에 우리 형제들은 모두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도원의 자세한 소식은 성탄 소식지를 통해 알려 드리기로 하고 이번에는 수도원의 현 상황에 대해 나누고 추석과 위령성월 미사 봉헌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뉴저지 뉴튼 St. Paul’s Abbey에 우리 한인 수도자들이 와서 생활한 지도 벌써 22년째며, 이제 내년이면 수도원 설립 10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2001년 12월에 우리 한인 수도자들이 온 이래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격려로 빠르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설립 100주년을 준비하면서 다른 수도원들처럼 거창한 이벤트를 기획하기보다는 옛 등걸에 새순이 다시 한번 힘차게 자라나갈 수 있는 여건을 튼튼히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내년 중순에 오랜 숙제였던 옛 수도원과 학교 건물에 대한 매매 및 임대 계약이 완성되면 좀 더 홀가분한 기분으로 일을 계속 진행해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제 수도원 성당을 수리하고 보수하여 성당에 들어오면 주님께 기도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우러나올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구체적이 계획을 잡지는 못하였지만, 내년 초부터는 준비할려고 합니다.  

우리 형제들은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한국 왜관 수도원의 인 영균 끌레멘스 신부의 지도로 연례 피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피정 후 오랜만에 한국에 다녀올 것입니다. 수도원의 자세한 소식은 성탄 인사 때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우편이 제대로 배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수도원의 정확한 주소를 다시 한번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Route 206 “N”’는 우체국 직원이 잘못 알려준 주소입니다. 수도원에서 이미 봉투와 편지지를 잘못된 인쇄를 하여, 보내 드리는 편지지에는 ‘N’로 표기 되어 있으나 수도원에 편지를 보내실 때는 아래의 주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St. Paul’s Abbey 289 Route 206 S. Newton, NJ 07860 

그리고 수도원에 미사를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지향과 함께 편지를 보내주시기를 바라며, 조상들을 위한 추석 위령 미사나 11월 위령 성월에 미사를 봉헌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동봉하는 봉투에 위령 미사를 신청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뉴튼 공동체는 여러분의 기도와 도움에 늘 감사드리며 주님의 크신 은총과 사랑이 풍성히 깃들기를 바라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 Samuel Kim, O.S.B., Prior  
and the monks of St. Paul’s Abbey.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